어린이법제관, 입법 체험 활동을 통해 ‘법의 소중함’ 배워요!

0
8

법제처(처장 조원철)는 7월 30(), 어린이법제관들이 대전솔로몬로파크(대전 유성구 소재) 방문해 입법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 어린이법제관 법 기관 탐방 행사를 개최했다.

이번 행사는 충청권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법제관(금성·대동·한음 지역아동센터) 51명이 참여한 가운데법 관련 레크리에이션솔로몬로파크 견학 및 활동 소감 발표순으로 진행되었다. 지역아동센터는 아동의 보호와 교육건전한 놀이·오락을 제공하는 등 종합적인 아동복지 서비스 제공을 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기반 시설이다.

이날 어린이법제관들은 법제관 OX 퀴즈’, ‘그림 퍼즐 맞추기’ 등의 활동을 통해 법 지식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한편솔로몬로파크 내 법 역사관모의 국회의사당모의 법정 등을 직접 체험하며 평소 궁금했던 법과 제도에 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마지막으로 어린이법제관들이 각자 참여 소감과 앞으로의 다짐을 발표하며 이날 행사 일정은 마무리되었다.

한편, ‘어린이법제관은 법제처에서 전국 4~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 토론 마당법안 만들기법령 퀴즈 골든벨 대회 등 다양한 입법 체험 활동을 제공함으로써 어린이들이 법에 보다 친숙해지고 준법정신을 높일 수 있도록 하는 사업으로, 2008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.

회신을 남겨주세요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